1,857 0 0 4 481 0 3년전 0

NFT 대체 불가능 토큰, 희대의 사기일까? 장미빛 미래일까?

말도 안 되는 디지털 자산으로 수십억이 왔다갔다하는 대체 불가능 토큰 NFT 시장 파헤치기

단타로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돈을 버는 지인을 보고 재미 삼아 해보자며 들어간 시장. 마침 들어갔을 때는 4월인 초불장 시기로 누구나 조금만 알면 돈을 벌 수 있는 시기였다. 일주일 만에 250만 원을 벌면서 자신감이 붙은 저자는 제대로 공부하지도 않고 오를 것 같은 암호화폐에 투자하기 시작했다. 마침, 상장하자마자 고점을 찍는 암호화폐 하나에 꽂혀 나름대로 저점이라 생각한 금액으로 매수했지만, 곧 그 암호화폐는 나락으로 떨어지고 말았다. 하락장이 오면서 몇 개월 동안 가슴앓이를 하면서도 투자한 암호화폐에 대해 알아볼 생각도 하지 않다가 다시 그 암호화폐가 무지막지한 속도로 상승하는 것을 보면서 관심을 가지기 시작해 거품이라며 언론에서는 말이 많지만, 명품과 기업들이 뛰어 들고 있는 대체 불가능 토큰인 NFT..
단타로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돈을 버는 지인을 보고 재미 삼아 해보자며 들어간 시장. 마침 들어갔을 때는 4월인 초불장 시기로 누구나 조금만 알면 돈을 벌 수 있는 시기였다. 일주일 만에 250만 원을 벌면서 자신감이 붙은 저자는 제대로 공부하지도 않고 오를 것 같은 암호화폐에 투자하기 시작했다. 마침, 상장하자마자 고점을 찍는 암호화폐 하나에 꽂혀 나름대로 저점이라 생각한 금액으로 매수했지만, 곧 그 암호화폐는 나락으로 떨어지고 말았다. 하락장이 오면서 몇 개월 동안 가슴앓이를 하면서도 투자한 암호화폐에 대해 알아볼 생각도 하지 않다가 다시 그 암호화폐가 무지막지한 속도로 상승하는 것을 보면서 관심을 가지기 시작해 거품이라며 언론에서는 말이 많지만, 명품과 기업들이 뛰어 들고 있는 대체 불가능 토큰인 NFT에 대해 더 알아보고자 이 책을 쓰게 되었다.
90년대 학벌 지상주의, 국내에서는 최고로 쳐주던, 그래서 들어가고 싶었던 학교인 SKY에 입학했다. 전공도 따지지 않고 무조건 들어갔지만, 사람은 역시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살아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다시 미대에 들어갈 정도로 무모한 도전을 하며 그 이후로도 끊임없이 도전했다. 그녀가 도전한 이유는 자신만의 진정한 꿈을 찾기 위해서였다. 100세 시대. 인생의 전반전이 끝날 무렵 회피하기만 했던 자신을 참모습을 돌아보기 시작했고, 내면을 와칭하면서 ‘인생의 비전’과 ‘진정한 꿈’을 찾았다. 명확한 비전과 꿈을 찾은 후 다양한 목표가 생긴 지금은 그것들을 이루기 위해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다. 또한 꿈이 인생의 목표가 아니라, 꿈을 향해 가는 과정 자체가 인생이라는 것을 깨닫고, 지금은 매 순간 집중하며 살아가려고 노력하며 그녀처럼 꿈을 찾기 위해 헤매고 있는 이들이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다.

다양한 도전과 꿈을 찾기 위한 노력으로 ‘꿈과 도전’의 아이콘이 된 그녀는 ‘모든 일은 놀이다’를 철학으로 하는 ‘플레이월드’를 운영하며 유튜버 양성, 비상주 오피스, 한달살기, 코인투자클럽 등 다양한 분야를 통해 일을 일로 보지 않고 놀이로 보면서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하루만에 책쓰기 프로젝트’에 참가하여 매주 한 권씩 이북을 출간하며 이북서점 ‘꿈책방’도 운영하고 있다. 그녀의 저서로는 《지구별에서 내 인생의 첫사랑 가족》, 《유튜브! 까이꺼 그냥 해 버렸다!》, 《월화수목금토일, N잡하는 그녀의 비밀 엿보기》, 《지금 이 순간에 있다는 건 즐기면서 산다는 뜻이 아니었다》, 《확신으로 버틴 코인이 부를 만든다》, 《비트코인! 누가 성공하고, 누가 실패하는가?》 가 있다.

이메일 : dream@playworld.kr
홈페이지 : www.playworld.kr
블로그 : blog.naver.com/katalina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